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지난 3월 정기총회시 연임을 승인해 주신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무한한 책임을 느낍니다. 향후 2년동안 학회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면서 봉사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방위산업학회는 1991년에 창설되어 올해로 22년째를 맞고 있습니다.자주국방을 추구해온 국방발전과 더불어 본학회도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많은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학회 임원진만도 70여명에 이르며, 3년 전에는 대전지역에 중부 지회를 창립하였고, 지난해에는 남부지회를 추가로 창립함으로써 드디어 전국규모의 학회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학회가 발간하는『한국방위산업학회지』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학술지가 되었으며, 금년 중에 등재학술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매년 정기 학술 대회, 심층토론회 및 분기별 조찬정책포럼 등을 실시하여 방산분야의 네트워킹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불어 연 2회 학회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술적 교류는 물론 정부의 방산 정책 입안에도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고 방산업체의 경영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등 학회 활동의 성과에 대해 점점 명성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회원여러분, 창립 22주년을 맞아 본 학회는 제2단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극대화 하고자 합니다. 우선 방위산업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산전문가 육성 노력을 지속하고 이를 통해 방위산업학문을 체계화하고 학제화 할 수 있도록 대학에 방위산업학과 설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학회의 중점 연구 분야는 첫째, 정부의 통제를 최소화하고 방산업체가 자율경영을 할 수 있도록 방산패러다임이 정부통제형에서 업체자율형으로 전환될 수 있는 뒷받침을 하고

둘째, 외국방산업체들도 회원사로 영입하여 활발한 국제협력의 기반을 구축함과 아울러 이를 통해 방산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며

셋째, 공급사슬 생태계를 구축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경영/동반성장 할 수 있는 이론적 기반을 제공하는 것 등입니다.

앞으로 학회는 회원님들의 교류활동과 산ㆍ학ㆍ연ㆍ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하여 가일층 노력할 방침입니다. 회원여러분께서도 이와 같은 학회방침을 더욱 성원하여 주시고 더 큰 관심으로 학회활동에 임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4월
사단법인 한국방위산업학회 회장
X
번호 제목 듣기
1 방위산업 관련 비리 근절 방안과 재도약 과제 - 한국방위산업학회 채우석 회장
2 한국방위산업학회 채우석회장님(국군방송 인터뷰)2012년 5월27일
X